♥♡♥사랑이 가득한 솔 하우스♥♡♥

[스크랩] 현관인테리어/ 슬리퍼 & 우산 현관수납 노하우! 본문

Diy▣

[스크랩] 현관인테리어/ 슬리퍼 & 우산 현관수납 노하우!

쏠맘 2016. 10. 31. 00:42





현관인테리어/ 슬리퍼 & 우산 현관수납 노하우!




현관 타일도 시공하고..

현관인테리어도 마무리 한 김에

우리 집 현관에 꼭 필요했던 슬리퍼, 우산 수납 노하우를 담아보았어요.



집에 손님용 슬리퍼를 비롯해서

가지고 있는 슬리퍼가 많은 편이라..


현관 슬리퍼 수납 정리가 꼭 필요했었거든요~


판매하는 슬리퍼 정리대는 공간 차지도 많이 할 것 같고..


보이지 않게 깔끔하게 수납하고 싶어서 아이디어를 내어 보았는데,

속이 다 후련하네요~ㅎㅎ









원래 우리 집 슬리퍼들은 

이..렇..게..


박스에 담겨 마구 쌓여있었는데,

박스가 수명을 다해서 ..


다른 슬리퍼 수납 대안이 필요했어요.










겨울용 룸슈즈부터 실내용 슬리퍼가 많은 편이라


바닥에 늘어놓기에는 공간 차지도 많이 하고요..










그래서 현관인테리어,

슬리퍼 깨알 수납에 필요한 건..



뭐?


행주 걸이에요^^


하나에 2,200원이라 가격도 괜찮고..

저는 이미 주방에도 냄비 뚜껑 걸어두는 용도로 활용을 하고 있거든요.










사이즈를 확인해 보니

현관 수납장 안쪽에 박아

슬리퍼를 거치해 놓는 용도로 사용하기 딱~~ 좋겠더라고요.










현관신발장과 연결된 현관 수납장이에요.


뭐.. 잡다한 것들이 잔뜩~~들어있다죠..









문의 안쪽에 행주 걸이를 슬리퍼를 끼우고 여유가 되도록

일정한 간격으로 박아주었어요.


슬리퍼가 많아서 양쪽 문을 모두 활용했어요.










바닥에 굴러다니던 슬리퍼를

수납장 안쪽에 쪼르륵~~수납해 주니

정리도 잘 되고 꺼내 신기도 편하고


무엇보다 평소에는 보이지 않아

깔끔한 현관 수납이 가능했답니다.











한 쪽 문에 행주 걸이를 5개씩 박아 양쪽으로

넉넉하게 열 켤레의 슬리퍼 수납이 가능해졌어요.


저렴한 행주 걸이의 재발견이라지요^^

ㅎㅎㅎ









평소에는 보이지 않아 깔끔한 현관수납이 된 것 같아요~











현관에서 또 하나 불편했던 점은 ..


바로 이곳!!


우산 정리하는 수납장이었거든요.



우산 걸이가 있기는 했지만,

우산을 걸기에는 사이즈가 맞지 않아 실용적이지 못했어요.










그래서 손잡이가 달린 우산들은 이렇게 따로

우산보관함을 만들어서 수납하고 있었는데,


수납장 안에 우산 수납을 효율적으로 해주고

현관은 깔끔하게 정리해 주려고요.










일단,


우산을 걸기에는 높이가 너무 높아 불편했던 기존의 걸이를


살짝 아래로 내려 달아주었어요.


뒤편에도 수납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아래로 내리면서 살짝 앞쪽으로 달아주었답니다.










그리고,


추가로 5단 우산 걸이를 하나 구입해서


신발장 문에 박아주었어요.









반대편 문에도 가지고 있던 걸이 두 개를 박아

장우산 걸어주었고요.










 2단, 3단 우산은 도어 우산 걸이를 이용해 수납해 주고


손잡이가 달린 우산들은 기존의 걸이에 쪼로록~~걸어주기!!











내 필요에 따라 현관 수납 시스템을 정리해 주니

너무 편하고 좋아요~^^



진작에 정리해 줄걸... 하는 후회... ㅋㅋㅋ


신발 수납은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신발 정리 패키지 이용해서 정리했는데,

신발을 많이 수납할 수 있어

너무 좋더라고요~


자주 신는 신발들은 그냥 넣어두고 자주 안 신는 신발들만 정리해서 보관하니

정말 효율적인 듯^^





오늘은 우리 집 현관인테리어,

슬리퍼와 우산 현관수납 노하우를 소개해 드렸답니다.







출처 : Hamami`s Lovely House
글쓴이 : 하마미 원글보기
메모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