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가득한 솔 하우스♥♡♥

[스크랩] 셀프인테리어/벽페인팅만으로 같은 공간, 다른 느낌의 인테리어 연출! 본문

Diy▣

[스크랩] 셀프인테리어/벽페인팅만으로 같은 공간, 다른 느낌의 인테리어 연출!

쏠맘 2016. 6. 2. 00:02






셀프인테리어/벽페인팅만으로 같은 공간, 다른 느낌의 인테리어 연출!





여기 어딘지 아시죠?

ㅎㅎ


얼마 전 제가 디자인한 컴퓨터 책상을 들이고

새로운 마음으로 셀프인테리어, 벽페인팅을 해주었답니다.


사실.. 기존의 컬러가 너무 마음에 들었던지라..


벽 페인팅을 해줄까.. 말까.. 엄청 고민을 했었어요~


그래도 뭔가... 좀 변화를 주어보고 싶었던 공간이라서

과감한 컬러로 벽 페인팅에 도전했는데,

결과는 대성공!!



고급스러운 컬러 덕분에 세련된 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난 것 같답니다^^











셀프인테리어, 벽페인팅을 해주기 전 사진이에요~

익숙한 사진이죠?ㅋ


저 벽면 컬러도 너무 마음에 들어서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원목가구와 서로 비슷한 색감이라

서로 묻히는 느낌이 좀 강했거든요.



그래서 가구와 벽 각각의 색감을 최대로 살려줄 수 있는 예쁜 컬러로 벽 페인팅을 해주기로 결심했어요.








제가 너무 살앙하는

베어페인트에요.



비 오는 날인 어제 페인팅을 해준 것인데,

창을 열지 않고 페인팅을 해도 냄새도 전혀 없는 페인트!!



특히 베어페인트 벽지용은 페인팅 후의 만족감이 너무 좋아요^^









베어페인트/벽지용(계란광)


520D-7


짙은 청록색이에요.











셀프인테리어, 벽페인팅을 위해 벽면의 선반도 모두 제거해 주었어요.












페인팅을 해준지.. 좀 되었는데,

못 자국을 빼면 상태는 양호했어요..


요 페인트도 베어페인트였네요^^










스위치와 콘센트 커버는 일자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제거해 둡니다.










 벽면의 못 자국은 메꾸미로 보수를 해주었고요.


사실.. 벽 페인팅이 필요했던 이유 중 하나는 벽면에 못 자국이 좀 많아서...










트레이에는 비닐을 씌워 사용해도 되고,


그래드(?) 맞나?


유리에도 잘 달라붙는 비닐 랩 이용하면 비닐이 들뜨지 않아서 더 깔끔하게 사용을 할 수 있어요.











페인트는 사용을 하기 전에 충분히 잘 섞어준 후 사용을 하셔야 해요.


그래야 페인트 컬러가 분리되지 않고

제대로 원했던 색감이 나오거든요.










가장 먼저 붓으로 롤러가 닿지 않는 모서리와 콘센트 부분을 먼저 칠해주고요..










넓은 부분은 1차로 페인트 패드를 이용해서 빠르게 페인팅을 해주었답니다.


페인트 패드는 속도는 빠른데, 요령은 필요한 것 같아요~



1차 페인팅 후 잘 말려주기^^








페인트가 마르면 2차 페인팅해주기.


2차는 짙은 컬러의 페인트라서

페인트 패드 이용하면 혹시나 얼룩이 남지 않을까.. 싶어서..  롤러로 페인팅을 해주었어요.









페인트가 모두 마른 후 선반도 다시 달아주고..


제 자리 잡아주기...



페인트를 벽면에 딱~~칠하면 감이 오는데...

요 색상 엄청 마음에 들었어요^^

ㅎㅎ










와~~역시.. 과감한 색상으로 페인팅을 해주길 잘 한 것 같아요~


기존의 벽 컬러도 예뻤지만,


컬러가 바뀌니 원목가구도 더 살아나고 포인트가 제대로 되는 느낌이에요.











페인트 색상 선택을 할 때

고민을 좀 많이 했는데,


역시 탁월한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히히^^


너무 예쁜 거 있죠!!



실제로 보는 컬러가 더 이쁘답니다^^











셀프인테리어로 벽페인팅을 달리 해주니

같은 공간인데도, 다른 느낌이 드는 공간이 되었죠?










지인공방에서 제가 디자인한 원목 책상도 더욱 돋보이는 느낌이고요.










혹시나,,, 페인트 컬러 실패할까 봐..

일단 한쪽 벽면만 페인팅해주었는데,


페인트 색상 너무 마음에 들어서 반대편 벽면도 페인팅을 해주기로 결심했어요.











채도가 있는 짙은 컬러를 선택했더니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이 드는 공간이 된 것 같아요.











 이런 짙은 컬러를 사용할 때는 살짝 겁이 나는데,


너무 예쁜 컬러로 잘 선택한 것 같아요^^











셀프인테리어, 벽 페인팅만으로도

같은 공간 , 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는 거..


아셨죠?

ㅎㅎㅎ













봄맞이 셀프인테리어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


셀프 도배보다 훨씬 쉽고

부담 없이 도전해 볼 수 있는 셀프 페인팅 도전해 보세요^^



단, 페인트 컬러 선택을 얼마나 잘 하느냐가... 절반의 성공을 좌우하므로

페인트 컬러 선택 잘 하시고요^^







이상 하마미의 셀프인테리어/벽페인팅만으로 같은 공간, 다른 느낌의 인테리어 연출하기였답니다!!








출처 : Hamami`s Lovely House
글쓴이 : 하마미 원글보기
메모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