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가득한 솔 하우스♥♡♥

[스크랩] 입맛 살려주는 초간단 반찬 배추 겉절이^^* 본문

맛있는 요리★

[스크랩] 입맛 살려주는 초간단 반찬 배추 겉절이^^*

쏠맘 2013. 6. 18. 01:38

 

 

 

 

 

 

 

 

다른 반찬이 필요 없는 배추겉절이 레시피^^*

한여름 같은 무더위에 지친 입맛 살려주는 봄배추 요리~!!

 

텃밭에 모종으로 사다가 심어 놓았던 배추가 가장 맛있는 시기~!!

 

그 맛을 아는 또다른 존재가 있었으니~

바로 벌레들~ㅎㅎ

 

조금 더 키워서 포기김치를 담구려고 기다리는 시골아낙네를 비웃기라도 하듯이

이 녀석들은 엄청난 속도로 배추를 먹어 치우고 있습니당~^^

 

더 이상 두었다가는 하나도 남아나지 않을 것 같아서리~ㅎㅎ

부지런히 따다가 겉절이 만들고 된장국 끓여서 밥상을 차리는 시골아낙네^^*

 

입맛 살려주는 초간단 요리, 배추겉절이 레시피

 

 

 

 

 

 

 

 

 

 

 

 

 

 

봄에 모종으로 사다가 텃밭에 심어 놓은 배추~!!

어느새 제법 자라서 조금만 더 있으면 포기김치를 담궈도 될듯한데~

 

봄배추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알고 있는 또다른 존재 벌레들..ㅎㅎ

 

텃밭 농사를 하면서 약을 칠 수도 없는 노릇이고~

이대로 두었다가는 사람 먹을것도 없을 것 같아서리..ㅎㅎ

 

구수하게 된장국도 끓이고 겉절이 뚝딱 만들어 부지런히 먹어치우고 있는 중입니당^^*

 

 

 

 

 

 

 

 

겉절이는 말 그대로 조금씩 만들어서 바로 먹어치우는 반찬~!!

 

배춧잎 몇장 칼로 베거나 손으로 뜯어서 먹기 좋게 만들고~

양념장 만들어서 바로 버무려 주면 완성되는 겉절이~!

 

[배추 겉절이 양념장 만들기]

 

배춧잎 손바닥만한 크기로 9장에 액젓2큰술, 매실액1큰술, 고춧가루1큰술

마늘2쪽, 맛소금이나 천일염1티스푼

 

이 때 소금은 미리 배추에 뿌려서 살짝 절이듯이~!!

 

 

 

 

 

 

 

 

상큼하고 아삭한 배추 겉절이~!!

 

한여름 같은 무더위에 지쳐서 입맛을 잃은 분들이라면~

맛있는 묵은 김치라도~

 이제는 질려서 못먹겠다는 분들이라면..ㅎㅎ

 

간단하면서도 밥한공기 뚝딱 해치우는 맛있는 반찬~!

배추 겉절이 만들어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한 주도 행복한 시간 되시구요~~~

 

 

 

줌 메인 고맙습니다~^^*

 

손가락 모양 꾹~눌러주는 센스^^   로그인도 필요 없어유~~^^*

출처 : 촌부일기
글쓴이 : 시골아낙네 원글보기
메모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