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가득한 솔 하우스♥♡♥

[스크랩] [눈꽃만두] 뭔가 살짝~아쉬운 눈꽃만두 본문

맛있는 요리★

[스크랩] [눈꽃만두] 뭔가 살짝~아쉬운 눈꽃만두

쏠맘 2015. 5. 9. 01:52

 

 

월요일같던 수요일..

다들 잘 보내셨나요? ㅎㅎ

왠지 모르게..월요일 같아서..분리수거도 안할 것 같더니만...

 

분리수거 하는거 보고..아..수요일이구나 싶었습니다.

(제가 사는 아파트는 수요일이 분리수거일이에요 ㅎㅎ)

 

최근에 집을 완전 대대대대청소 한지라 분리수거가 한아름이네요.

덕분에 몇번을 왔다갔다 했는데..에구구 허리야..ㅠ-ㅠ

 

오늘 소개해드릴 것은 눈꽃만두에요.

올리브쇼에서 쉐프님이 보여주셨던건데..

이게 전분비율이 참 중요하더라구요.

 

제가 두번째 했는데..

뭔가 좀 아쉬워요.

 

그래서 당분간 교자만두는..아마도..ㅡㅡㅋ 이 눈꽃만두를 기초로..전분의 비율을 찾아내야 할 듯 싶습니다 ㅎㅎ

 

전분덕분에 뭔가 좀더 바삭하면서..부드러운 맛이 있어서 좋은 눈꽃만두..

소개해봅니다~~

 

-눈꽃만두 요리법-

교자만두 7개, 전분가루, 물

 

 

 

일반 왕만두는 모양이 안예쁘더라구요.

교자만두가 가장 예쁘구요.

 

갯수는 7개 정도가 무난합니다.

 

냉동만두 고대로 해서~

오일 두르고 약불에서 달군 팬에 올려주세요.

 

이때!! 바닥을 먼저 굽지말고..

양 옆을 살짝 먼저 익혀주세요.

 

 

눈꽃만두에 중요한 전분물인데요..

감자녹말전분가루 이용했어요.

 

전분가루와 물의 비율을 처음에는 2:1로 해보고..

나중에는 대략 4:1 정도로 해봤는데..

 

물양하고도 살짝 비례하는건지..음..

다음에는 물양과 전분가루를 좀더 다양하게 섞어서 해봐야겠어요.

 

만두가 살짝 잠길 정도로의 전분물을 만들어놓아주세요.

 

 

옆면이 구워진 교자만두를 사진처럼 살짝 꽃모양으로 만든 뒤에~

전분가루와 물 섞은 것을 부어줍니다.

 

이 상태로 수분을 날리면~

예쁜 눈꽃모양이 나온다는건데..ㅎㅎ

 

아쉽게도 많이 전 예쁜 모양까지는 아니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많이 알려진 방법보다는..

한번 좀더 밑면을 안태울 수 있는 방법을 하겠다고 해본건데..

뭔가 조금은 아쉽네요^^;

 

 

보통 눈꽃만두 많이 알려진 방법이..

교자만두를 사진처럼 꽃모양으로 놓아준뒤에..

거기에 전분물 붓고..

 

뚜껑닫아서..약한 불에 뭉근하게 대략 5분 내외로 익혀 준뒤에..

뒤집어서 윗면을 바삭하게 구워주면..

 

바삭함과 부드러움을 같이 느낄 수 있다는 눈꽃만두인데..

 

문제는 뒤집을때..보통은 눈꽃모양이 잘 깨지고^^;;;

밑면이 많이 탈 수 있습니다.

 

이 방법 해보다가 위의 방법도 해보다가..

여러모로 고민중이에요^^;

 

 

 

 

 

 

눈꽃만두 완성컷~~~

 

사진이 좀 다르지요..

맨 위 세개는 낮에 한번 해먹은거 찍은거고..

밑에 두개는 다른날 해먹은거 찍어본거에요^^;

 

낮에 해먹은것은 물양을 살짝 작게 잡아서..모자른 부분은 다시 전분물을 조금 추가하는 방법으로 했어요.

다른날 해먹은 것은 아예 처음부터 전분물양을 넉넉하게 잡아서 한거구요.

개인적으로..전분물을 너무 많이 잡지 않고 하는게 이쁘긴 한데..

 

비율이 중요한거라..ㅎㅎ 요 비율을 찾아서 한번 해봐야겠어요^^

 

그냥 만두보다 뭔가 특이한 만두를 찾으셨다면~

요 눈꽃만두를 권해봅니당^^

 

오늘은 아이가 단기방학 끝나고 학교 가는 날이에요.

뭐 빼먹은거 없나..서로 마음만 분주하네요 ㅎㅎ

 

항상 다른때는 금요일같은 목요일이었는데..오늘은 ㅡㅡㅋ 화요일같은 목요일이네요 ㅋㅋㅋ

 

다들 아자아자 활기찬 하루되세요~

 

**소중한 추천 감사합니다**

출처 : 뽀로롱꼬마마녀의 생각노트
글쓴이 : 뽀로롱꼬마마녀 원글보기
메모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