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가득한 솔 하우스♥♡♥

[스크랩] 오늘뭐먹지 배추찜 만들기 본문

맛있는 요리★

[스크랩] 오늘뭐먹지 배추찜 만들기

쏠맘 2015. 4. 30. 01:30

 

오늘뭐먹지 배추찜 만들기

 

 

 

 

오늘뭐먹지 배추찜 만들기~

이연복 중식요리 전문 대가편!

정말 재밌게봤었는데요 ㅎㅎ

오늘뭐먹지 배추찜 레시피는 성시경씨가 극찬한 요리였습니다.ㅎㅎ

 

 

재료는 생각보다 간단하지요?

참, 여기서 절대 빠져서는 안되는 재료는

바로 고추기름! 꼭~~ 잊지마세요!

 

 

 

 

신성한 포인트~

오늘뭐먹지 배추찜에는 절대존재

고추기름~~

오늘뭐먹지 배추찜편에는 고추기름을 만드는 장면도 있었는데

그건 제가 캡쳐를 못했네요ㅜ

 

 

제 기억을 더듬어 보자면

오늘뭐먹지 배추찜 레시피에 들어가는 고추기름은

 

식용유 작은거 1통을 냄비에 붓고 가열한다

기름온도가 너무 높지 않을 때 파와 마늘과 생강을 넣는다

고춧가루를 200ml우유곽의 반통정도 넣는다

시커먼색이 나오기 직전에 면보에 거른다

 

정확하진 않으니 그냥.. 참고만 해주세요 ㅎㅎㅎ

 

 

어랏. 벌써 끝이네요 ㅎㅎ

글 별로 안쓴 것 같은데 사진이 완성사진이 뙇!

그만큼 간단하다는거겠지요~^^

오늘뭐먹지 배추찜 레시피는 배추가 싱겁기 때문에

소스의 간을 조금 짜게 해주셔야한답니다 ^^

 

성시경씨가 극찬하고

신동엽씨가 골때린다고까지 표현한

오늘뭐먹지 배추찜 !

으앗 저도 오늘 집에가서 오늘뭐먹지 배추찜 만들어서

소주나 한잔 호로록 해야겠어요~~

출처 : 굿뜨래
글쓴이 : 굿뜨래 원글보기
메모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