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가득한 솔 하우스♥♡♥

[스크랩] 아이방 인테리어-휴지심으로 만드는 미니카 보관함 본문

Diy▣

[스크랩] 아이방 인테리어-휴지심으로 만드는 미니카 보관함

쏠맘 2015. 1. 15. 00:01




아이방 인테리어-휴지심으로 만드는 미니카 보관함



아이방을 이층침대를 만들어 가장 작은 방으로 옮겨주었는데요,

자잘한 장난감을 다 통에 넣어놓으니 아이가 갖고 놀때마다 꺼내기 불편해 하더라구요.


특히나 하루에 한번씩을 꼭 갖고 노는 미니카.

그냥 선반에 올려주니 매일 정신없이 흐트러져 있길래

뭔가 좋은 방법이 없을까....고안을 했답니다.


그래서 찾아낸 휴지심~~!!!!

휴지심을 이용해서 미니카를 하나하나 칸칸 보관을 해 주었어요.

 

 

 

 


십센티가 채 안되는 미니카들.....


욘석들 역시 방바닥에 굴러다니다가 발에 밟히면 무지 아프면서

동시에 망가지기도 잘하는 장난감들이에요.



 

일반 선반에 올려놓으니 계속 어질러지기만 하고 정리가 안되더라구요.


이렇게 휴지심속에 쏙쏙 넣어주었더니

아이도 갖고 놀고나서 휴지심 속으로 쏙쏙^^

ㅎㅎㅎㅎㅎ

 

정말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이니까 미니카때문에 고민이시라면 따라해 보세요^^


 

 

삼나무 패널을 필요한 길이대로 잘라주었어요.


그리고 모서리부분은 동글동글 샌딩을 해 주었답니다.

 

 

 

 

목공 본드와 타카를 이용해 네모 반듯한 모양으로 조립해주었어요.

 

제가 만들면서 생각해보니 목재가 없으신 분들은 튼튼한 종이상자를 이용해도 좋겠더라구요.

 

 

 

열심히 모아놓은 휴지심을 목재의 깊이에 맞게 잘라주었답니다.

 

목재의 깊이를 재고 휴지심에 같은 사이즈를 표시하고

가위로 쓱싹!!!

 

 

 

 

 

휴지심의 끝부분이 일어나는게 보이죠^^

 

아이가 미니카를 넣었다 뺐다 하면 아마도 저 끝부분이 금방 닳아 지저분해질듯 하더라구요.

 

 


마스킹 테이프를 이용해 끝부분을 깔끔하게 감싸주었어요.

 

먼저 바깥라인을 따라 마스킹테잎을 붙어주고

바깥쪽에 가위집을 넣어 안으로 접어가며 꾹꾹 눌러 붙여주었답니다.

 

 

 

 

가운데는 삼각형 모양으로 붙여주었는데요,

 

노란색 마스킹테잎과 절연테이프를 이용했어요.

 

 

 

마스킹 테잎으로 마감한 휴지심을 글루건을 이용해 틀에 고정하면서

휴지심끼리 쌓아가며 붙여주었어요.

 

마끈을 잘라 끝부분에 고리를 만들어 주었답니다.

 


이층침대 위층, 아이가 미니카 놀이를 하는곳 벽면에

시침핀을 이용해 고정해주었답니다.

 

아이의 눈 높이에 딱 맞는 곳에 고정을 했어요.

 

 

 

 

이렇게 뒹굴뒹굴 굴러다니던 미니카들.....

 

하나씩 하나씩 미니카 수납선반에 넣어주었어요.

 

 


미니카 차고가 되었답니다.

 

색이 다른 테잎으로 삼트라이앵글 무늬를 넣어준건

알록달록 미니카들에 가려 안보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매일 미니카들을 올렸다 내렸다 이동하는 아들........

 

자동으로 돌아가는 미니카 놀이에 신나하거든요^^

 

 

 

이층침대 1층에서 바라본 모습이에요.

 

미니카를 조로록 정리해 놓은 모습이 액자같기도 하답니다.

 


이젠 이층 바닥에 미니카들이 굴러다녀서 거추장스러운 일은 없겠죠^^

 

아들아~~~정리 잘하기^^

 

 

 

가까이서 보니 겹겹이 쌓아있는 자동차들이

꼭 폐차장에 온듯해요.

ㅎㅎㅎㅎㅎㅎㅎ

 

 

 

 

미니카 정리도 하고 아이방도 이뻐지고^^

 

휴지심 덕분에 저렴하고 편하게 만든듯해요.

 

 

 

다크한 벽면을 칠해줘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이랍니다.

 

저 벽을 칠하려면 이층침대를 옮겨야 하는 상황이........

 


엄마가 만들어 준 이층침대 놀이공간에서 자동차 놀이와 주방놀이를 하는 아들....


정말 흐뭇해요^^

 

 

재활용 리폼, 휴지심으로 만드는 미니카 보관선반이었어요^^

 

이제 이층침대 사다리 만들러 갑니다^^

 

한주 화이팅 하세요~~!!!!!!

 

출처 : 유독`s 리폼,diy,셀프인테리어
글쓴이 : 유독이야기 원글보기
메모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