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가득한 솔 하우스♥♡♥

[스크랩] 쉽고 폼나는 손님초대 요리 샤브샤브 본문

맛있는 요리★

[스크랩] 쉽고 폼나는 손님초대 요리 샤브샤브

쏠맘 2013. 7. 11. 00:32

 

 

 

 

 

 

쉽고 폼나는 손님초대 요리 샤브샤브

 

 

설명절 잘 보내셨나요~~^^

 

 

설명절이 지나도 갑자기 찾아오는 손님들이 많은 큰집에서는

찾아오는 손님들 매번 떡국 끓여 주는것도 그렇고..

이것저것 밑반찬 만들어 놓아도 주 메뉴가 없으면 뭔가 허전하고~

그럴때를 대비해서 준비해 놓으면 좋은것이 바로 샤브샤브나 전골요리랍니다~^^*

 

 

 

 

 

 

 

육수 만들어 놓고 각종 재료들 준비해 놓았다가

물을 자작하게 붓고 간을 맞춰서 끓여 먹으면 전골요리가 되고

육수에 싱싱한 해물이나 얇게 썰어놓은 소고기를 살짝 데쳐 먹으면

너무나 간단하면서도 폼나는 샤브샤브가 되거든요..ㅎ

 

따로 술상을 차리지 않아도 되고

마지막에 국수나 밥을 취향대로 넣어서 먹으면 한끼 든든하게 해결까지 해주는 멋진 요리

손님 치를일이 있다면 샤브샤브 한번 준비해 보는것은 어떨까요^^*

 

 

 

 

 

 

 

만드는 방법은 너무나 간단해서 사실 레시피도 필요가 없습니다.ㅎ

 

 

일단 육수를 만들 재료와 각종 채소들이 필요한데요~

[육수]는 멸치와 차례 지내고 남은 황태 대가리,다시마 그리고 칼칼한 맛을 위한 청양고추1~2개.

 

 

[채소]는 각종 버섯과 청경채, 쑥갓, 콩나물, 배춧잎을 준비했습니다.

저는 청경채와 배춧잎을 좋아하고 남편은 콩나물과 버섯을 좋아한답니다ㅎ

취향대로 좋아하는 채소들로 준비하면 됩니다^^*

 

 

 

 

 

 

샤브샤브를 즐길 때 주의할 점 한가지

 

 

해물샤브샤브를 할 때는 해물 자체에서 짠맛이 나오기 때문에

육수에는 간을 거의 하지 않는것이 좋답니다!!

 

소고기샤브샤브도 약간의 천일염만으로 육수 간을하고 소스를 찍어서 드시구요~^^*

 

 

 

 

 

 

소스 만들기

 

 

소스역시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겠지만 가장 보편적이면서도 간단한 소스는

진간장에 고추냉이를 적당히 섞어서 먹는방법이랍니다.ㅎ

 

 

 

 

 

 

어렵지 않은 가볍게 술한잔 즐길 수 있는 손님이라면

집에있는 각종 채소들 준비하고 육수 만들어서

간단하면서도 폼나는 요리 샤브샤브를 즐겨보시는건 어떨까요..ㅎ

 

 

손님 치르고 정신없이 친정 나들이를 다녀온 아낙은

여전히 뒷정리 할것도 지천이고..

이번주가 지나야 겨우 정신을 차릴것 같네요..ㅎ

 

 

모두들 행복 가득한 날들 되시구요~^^*

~~~추운 날씨에 감기 조심하세요~~~

출처 : 촌부일기
글쓴이 : 시골아낙네 원글보기
메모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