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가득한 솔 하우스♥♡♥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의 수건 본문

Wonderful choic2◈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의 수건

쏠맘 2013. 3. 9. 00:46

 

 

하나님의교회 여성도들은 머리에 수건을 쓰고 예배드리며 기도합니다.

하나님의교회 남성도들은 예배드리고 기도할 때에는 머리에 절대 무언가를 쓰지 않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은 성경의 기록된 모든 말씀을 순종하기 위해 모인 성도들입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정확하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수건규례는 성경적인가? 비성경적인가?

 

 

1. 여자들이 머리에 수건을 쓰는 것은 그리스도의 명령

 

여자 성도들이 예배드릴 때 머리에 수건을 쓰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명령이기 때문이다. 사도 바울은 수건 문제 설명에 앞서 자신이 가르치는 내용이 예수 그리스도를 본받은 것임을 천명하였다.

 

고전 11:1~5 내가 그리스도를 본받는 자 된 것같이 너희는 나를 본받는 자 되라 너희가 모든 일에 나를 기억하고 또 내가 너희에게 전하여 준 대로 그 유전을 너희가 지키므로 너희를 칭찬하노라 그러나 나는 너희가 알기를 원하노니 각 남자의 머리는 그리스도요 여자의 머리는 남자요 그리스도의 머리는 하나님이시라 무릇 남자로서 머리에 무엇을 쓰고 기도나 예언을 하는 자는 그 머리를 욕되게 하는 것이요 무릇 여자로서 머리에 쓴 것을 벗고 기도나 예언을 하는 자는 그 머리를 욕되게 하는 것이니 이는 머리 민 것과 다름이 없음이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은 기도할 때 여자는 머리를 가리고 남자는 가리지 말라는 것이다. 그리고 여자들이 기도할 떄 수건을 쓰지 않는 것은 머리 민 것과 다름이 없다고 하였는데 이는 여자가 수건을 쓰지 않고 기도한다는 것은 마치 머리를 밀어버린 것같이 부끄러운 일이기 때문이다.

 

2. 창조의 섭리가 증거하는 수건규례

 

고전 11:7~10 남자는 하나님의 형상과 영광이니 그 머리에 마땅히 쓰지 않거니와 여자는 남자의 영광이니라 남가자 여자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여자가 남자에게서 났으며 또 남자가 여자를 위하여 지음을 받지 아니하고 여자가 남자를 위하여 지음을 받은 것이니 이르므로 여자는 천사들을 인하여 권세 아래 있는 표를 그 머리 위에 둘지니라

 

바울은 하나님께서 아담을 하와보다 먼저 지으신 것과 아담을 돕는 배필로 하와를 지으신 것이 하나님의 크신 섭리이므로 남자는 머리를 가리지 말고 여자는 머리를 가려야 한다고 말하였다. 아울러 이러한 사실을 하늘의 천사들이 보고 있으니 여자는 권세 아래 있는 표로 수건을 그 머리에 두어야 한다고 한 것이다(공동번역, 현대인의성경, 현대어성경 참조).

 

3. 사람에게 주신 본성이 증거하는 수건규례

 

바울은 '너희는 스스로 판단하라 여자가 쓰지 않고 하나님게 기도하는 것이 마땅하냐(고전 11:13)'라고 묻는다. 여자가 쓰지 않고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은 바울이나 당시 초대교회의 입장에서는 전혀 용납할 수 없는 내용이었기 때문이다. 이어서 사도 바울은 인간의 본성을 들어 수건규례를 설명하였다.

 

고전 11:14~16 만일 남자가 긴 머리가 있으면 자기에게 욕되는 것을 본성이 너희에게 가르치지 아니하느냐 만일 여자가 긴 머리가 있으면 자기에게 영광이 되나니 긴 머리는 쓰는 것을 대신하여 주신 연구니라 변론하려는 태도를 가진 자가 있을지라도 우리에게나 하나님의 모든 교회에는 이런 규례가 없느니라

 

바울은 남자의 머리가 길면 자신에게 욕이 되고 반대로 여자는 머리가 길면 자기에게 영광이 되는 본성을 하나님께서 주셨음을 말하고, 이러한 본성을 통해 볼 때도 남자는 머리를 가리지 말아야 하고 여자는 머리를 가려야 함을 역설한 것이다. 이 같은 확실한 말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쓰지 않으려 변론하는 자가 있을지라도 수건을 쓰지 않는 규례는 하나님의 모든 교회에서 찾아볼 수 없다고 하였다.

 

현대어성경 "여러분은 여자가 머리를 가리지 않고 공중 앞에서 기도하는 것이 과연 옳은 일이라고 생각합니까? 혹시 여자는 본능적으로 머리를 가리려 한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까? 남자는 긴 머리를 수치로 여기지만 여자는 긴 머리를 자랑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대해서 의견을 달리하는 사람이 있더라도 나는 더 이상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여자는 교회에서 공중 앞에 예언하거나 기도할 때 반드시 머리를 가리십시오. 이것은 모든 교회의 일치된 의견입니다"

 

현대인의 성경 "여자가 머리에 아무것도 쓰지 않고 하나님게 기도하는 것이 옳은 일인지 여러분은 스스로 판단해 보십시오. 만일 남자가 긴 머리를 하고 다니면 그것이 자기에게 수치가 된다는 것을 본성이 가르치지 않습니까? 그러나 여자의 긴 머리는 자기에게 자랑이 됩니다. 그것은 여자의 긴 머리가 쓰는 것을 대신하기 때문입니다. 비록 어떤 사람이 이 일에 대하여 문제를 삼는다 하여도 우리에게와 하나님의 교회에는 여자가 머리에 아무것도 쓰지 않고 기도하거나 말씀을 전하는 그런 관습이 없습니다"

 

4. 여러 성경의 소제목에 나타난 수건규례

 

여러 성경 번역본 중에는 본문의 중심 되는 내용을 발췌하여 소제목을 붙인 경우가 있는데 고린도전서 11장에 기록된 여자들의 수건 규례에 대해서 소제목을 붙인 번역본들을 좀더 살펴보자.

 

공동번역성경 - 여자가 머리를 가리워야 하는 이유

현대어성경 - 여자가 머리를 가려야 하는 이유

개역개정판 - 여자가 머리를 가리는 것

표준새번역 - 여자가 머리에 쓰는 너울

TEV(Today's English Version) - Covering the Head in Worship(예배 때 머리를 가리는 것)

 

이런 내용을 통해 살펴보면 분명 성경에 기록된 말씀은 여성도들은 예배 볼 때나 기도 할 때에는 반드시 머리수건을 써야 한다.

남자들은 오히려 예배를 드리거나 기도할때 무언가를 머리에 쓰면 안된다.

이 말씀을 순종하지 않는 자들의 기도는 가증하다 하셨으니 어떤것이 참 순종인가? 어떤 기도가 신실한 기도가 될 것인가?

선택의 기로에 있는 이 가운데 당신은 어떤 성도의 모습이 되시겠습니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