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가득한 솔 하우스♥♡♥

일요일예배? 토요일 하나님의교회의 예배?? 본문

Wonderful choic2◈

일요일예배? 토요일 하나님의교회의 예배??

쏠맘 2015. 12. 17. 03:27

 

 

고린도전서 16장 2절의 '매 주일 첫날'과 '연보'라는 두 단어를 이용하여 초대교회가 매주일 첫날에 예배를 드렸다고 주장합니다. 그들의 이야기가 정말일까요??

 

 

 

1.매주 드리는 정규 연보라면 왜 바울이 갈 때에는 하지 않게 하라고 했는가?

 

사도 바울은 "내가 갈 때에 연보를 하지 않게 하라"고 말하였습니다.

즉 바울이 고린도에 도착하면 더 이상 그 연보를 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만일 이 연보가 매주 예배 때의 정규 연보라면, 이는 사도 바울이 오는 것과 상관없이 항상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그런데 어떻게 바울이 매주 예배의 정규 연보를 더 이상 하지 말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그러므로 본문의 연보는 결코 매주 예배의 정규 연보가 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 연보가 매주 예배의 정규 연보라고 생각하여, 본문이 초대교회가 일요일 예배를 드렸다는 증거라는 저들의 주장은 기초부터 잘못된 거짓말입니다.

 

2. 이를 얻은 대로 저축하려면 일을 해야 하지 않는가?

 

'매주일 첫날 너희 각 사람이 이(利)를 얻은 대로 저축하여 두라'는 말씀은 매주 첫날 얻은 이익금을 저축하여 두라는 말씀입니다. 첫날에 이익을 얻기 위해서는 오히려 일요일에 일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본문의 기록이 일요일에 예배하면서 연보드리는 기록이라는 주장은 거짓입니다.

 

 

 

사실 보문의 연보는 매주 예배의 연보가 아니라 예루살렘 교회를 돕기 위한 특별 헌금이었습니다.

 

고전 16:3 ... 너희의 은혜를 예루살렘으로 가지고 가게 하리니

 

그리고 "내가 갈 때에 연보를 하지 않게 하라"는 말씀은 바울이 고린도에 도착한 다음에야 연보를 준비하느라 허둥지둥하지 말고 미리부터 첫날 얻은 이익금을 모아서 연보로 준비해두라는 뜻입니다.

다시 말해 사도 바울은 예루살렘 교회를 위한 특별 헌금을 미리 준비하는 방법으로서 매주 첫날에 얻은 소득을 각자 저축해두라고 한 것입니다.

따라서 엄밀히 말하면, 성도들은 매주 첫날 헌금을 봉헌한 것이 아니라 나중에 봉헌할 연보를 저축하고 있었을 뿐입니다.

 

그러므로 고린도전서 16장 2절을 들어 초대교회가 일요일 예배를 지켰다는 저들의 주장은 거짓입니다.

 

아무리 거짓말을 들어서 일요일 예배를 합리화 시키고 싶겠지만 성경 어디를 봐도 일요일 예배의 기록은 찾아볼 수 없고 오로지 성경은 안식일(토요일)뿐입니다.

성경에서는 안식일을 범하는 것은 악을 행하는 것이라(느 13:17) 하신 말씀처럼 악을 행하는 일은 결단코 없어야 겠습니다.

하나님의교회처럼 성경대로 행하는 선을 행하셔서 하나님의 축복 듬뿍 받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