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가득한 솔 하우스♥♡♥

[스크랩] 북유럽스타일 ; 여름용 소파매트 만들기 본문

요것조것◐

[스크랩] 북유럽스타일 ; 여름용 소파매트 만들기

쏠맘 2015. 8. 13. 01:20

 

뭐든 살갗에 닿으면 짜쯩나는 요즘 무더위

전에는 소파에 면매트를 깔았는데, 그것마저도 너무 더운거예요.ㅜㅜ



이번에 인견누빔지로 3인용소파매트를 만들어 깔아주었답니다.
















 

베베크로스 인견 누빔!!


인견이어서 뽀송뽀송하지~~~

화이트바탕에 크로스 무늬라서 그런지 더 시원해보이지~~


낮잠을 자거나, 잠시 쉴때 소파에 누워있으면

느낌 쥑이더라구요.ㅋㅋㅋㅋ












정말이지 너무 더워서

아무 작업도 하기 싫은 요즈음인데

요 매트는 하룻밤에 휘리릭 만들어버렸답니다.ㅎㅎ



뭐 만드는 방법이야 간단해서

별로 한것도 없지만요^^










 

살짝 반짝거리는 느낌도 있고, 깔끔한 블랙&화이트 여서

거실을 더 넓고 시원하게 보여주는 효과도 있는거 같아요~~










 

패브릭 소파든... 가죽소파든....

여름에는 끈적끈적 더워서 살갗에 닿는 느낌이 싫은데,


인견매트를 깔아놓으니

딱 좋더라구요.


게다가 예쁘기까지 하니....

넘 만족중이예요^^













 


 

↗ 인견 누빔지예요. 

소파 크기에 맞춰 잘라줍니다.







↗ 간단하게 바이어스만 대어주면 되는데요.


바이어스는 광목천을 이용했어요.

왼쪽사진처럼 바이어스를 잘라줍니다.








↗ 잘라진 바이어스를 이어주는 방법이예요.

두 천을 직각으로 마주보게 놓고, 빨간선을 미싱으로 박아줍니다.

시접부분 남기고 잘라주고







↗ 두 천을 바르게 펴서 시접을 가름솔 해주고,

나머지 튀어나온 부분을 잘라주면 된답니다.






↗ 전 작업 편리성을 위해 다리미로 다려주었어요.







↗ 바이어스 다는 원칙대로 박아보려고 했으나...

전 초짜라 그렇게 하면 울꺼 같더라구요.ㅠㅠㅠ


그래서 그냥 고대로 끼워버렸어요.ㅋㅋㅋ

시침핀으로 고정을 해주고,








↗ 바이어스를 한땀한땀 손바느질을 해줄 생각이었어요.


한 20cm정도 손바느질 했을까요?

아~~ 도저히 못하겠더라구요.ㅎㅎㅎ

그래서 미싱으로 조심조심 박았어요.^^;;;;







↗ 대충 한것 치곤 잘 나왔지요?


팔꺼 아니고 제가 쓸꺼니까...

이렇게 만들어 달아도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 없더라구요.ㅋㅋㅋㅋ










정말 갖고 싶었던

깔끔한 느낌의 소파매트.


요런 느낌의 매트를 살려고 아무리 찾아보아도 없더라구요.


꾸밈디자인에 요 인견 누빔지가 나왔길래 얼른 들여서

인견누빔 소파패트를 완성했답니다^^












 

 

제가 만들었으니까

옆쪽으로 제 라벨지도 하나 뙇 달아주었지요.

ㅋㅋㅋㅋ








뒷면에는 아무것도 대지 않았어요.


미끄럼방지천을 하나 더 대주면

거실러그로 사용해도 되겠죠?^^









 

저희접 소파는 이렇게 좌방석 안쪽으로 쏘옥 매트를 넣어서 고정해주면

미끄럼방지천을 대어주지 않아도

밖으로 삐져나오지 않아요.


그래서 바이어만 대주고 완성할 수 있었어요.














더워도 너무 더운 요즘

뽀송뽀송한 인견매트 하나 깔아줬다고

선풍기 틀어놓고,

소파에 누워 뒹굴뒹굴 한답니다.



오늘은 34도까지 올라간다는데,

어떻게 보낼지...ㅋㅋㅋ











소파매트 만들었으니...

이제 시원한 원단으로 쿠숑커버나 만들어야겠어요.ㅎㅎㅎ




오늘도 무더위 잘 피하시구요~~

 

 

 

 

 

 

 

 

 

출처 : 수선화네, 나무야 노올자~!
글쓴이 : 수선화 원글보기
메모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