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가득한 솔 하우스♥♡♥

[스크랩] 한번 맛보면 중독되는 마약김밥~ 겨자소스에 찍어 드세요~ 본문

맛있는 요리★

[스크랩] 한번 맛보면 중독되는 마약김밥~ 겨자소스에 찍어 드세요~

쏠맘 2015. 3. 26. 23:51

 

 

 

 

마약김밥 만드는 법

 

김밥을 겨자소스에 찍어먹을 생각을

누가 젤 처음 했을까요? ㅎ

꼬마김밥을 말아서 겨자소스에 콕 찍어먹으면

알싸한 맛이 은근히 중독적이라

한번 손대면 정말 멈출수가 없는거 같아요~

그래서 이름도 마약김밥~

이런 마약이라면 얼마든지 중독되지 좋지 않을까요? ㅎㅎ

꼬마김밥이라 김밥속재료도 아주 간단합니다..

3~4가지만 넣고 돌돌~~ 말아주기만 하면 끝~

여기에 겨자소스만 곁들이면 되니까

쉬워도 너무 쉬워요~~​

 

 

 

 

재 료

당근 반개, 부추 반단, 계란 3개, 김밥용단무지 8개, 밥두공기, 참기름, 통깨, 소금, 식용유, 김밥용김 4장

(꼬마김밥 16개 분량입니다.^^)

겨자소스

겨자 1T, 간장 1T, 식초 1T, 매실청(또는 설탕) 1T

 

 

 

 

1. 당근은 채썰어서  팬에 기름을 두르고 소금간을 해서 볶아주세요~

 

 

 

2. 부추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물기를 짠 후 소금과 통깨, 참기름을 넣고 버무려 주세요~

 

 

 

3. 계란은 곱게 풀어 지단을 만든 후 보통 김밥용 지단의 반크기로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4. 김밥용 단무지는 반으로 자르고 김밥용김은 4등분해서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5. 고슬고슬하게 지은 밥에 참기름, 소금, 통깨를 넣고 버무려 준비해 주세요~

 

 

 

6. 4등분한 김에 밥을 3분의 정도 펴서 올리고 그위에 준비한 재료들을 올려주세요~

 

 

 

7. 그냥 돌돌 말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꼬마김밥이라 김밥틀도 필요없네요~~ 그냥 손으로 눌러가면 꼭꼭 말아주면 완성이예요~ ㅎ

 

 

 

 

 

총 16개의 꼬마김밥이 만들어 졌어요~ ㅎㅎ

김밥을 만들고 나면 위의 분량대로 겨자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겨자와 간장, 식초, 설탕을 그냥 1:1:1:1 비율로 섞어주시면 됩니다..

소스 만들기도 너무 쉽죠?  ^^

전 설탕 대신 매실청을 사용했어요~

 

 

 

 

 

완성된 김밥에 겨자소스만 곁들이면

한끼 식사로 아주 훌륭한 마약김밥이 됩니다.  ^^

이거 정말 한번 맛보면 중독된다니까요~  ㅋㅋㅋ

 

 

 

 

 

 

신랑은 김밥을 썰어 달라고 부탁하길래~

썰어서 담아봤어요~~

앙증맞은 크기라 반만 썰면 되네요~~  ㅎㅎ

썰어놓으면 한입에 쏙~~~

겨자소스의 알싸함이 김밥이랑 이렇게 잘 어울릴줄 누가 알았을까요~~

 

 

김밥 싸놓고 나니

왠지 봄바람도 살랑살랑 불어오는데

소풍가고 싶어지네요~~

 

 

 

 

 

출처 : 헤이맨의 맛있는 하루~
글쓴이 : 헤이맨 원글보기
메모 :
Comments